평생교육프로그램(program]) 개발 주체를 선정하고 해당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기 전에 잠재적 학습자를…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3 01:49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주체를 선정하고.hwp
평생교육program 개발에 있어서 잠재적 학습자를 정하고 나면, 다음에는 학습자들이 가지고 있는 학습요구를 analysis하는 것이 필요하다.
Ⅳ 참고한 문헌
Ⅲ 結論
2. 요구분석을 위한 설문지 작성
설명
1. 요구분석의 관념
Ⅱ 본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주체를 선정하고.hwp( 45 )
Ⅰ 서론
Ⅱ 본론
Ⅰ 서론
2. 요구analysis을 위한 설문지 작성
평생교육프로그램(program]) 개발 주체를 선정하고 해당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기 전에 잠재적 학습자를 요구분석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요구분석을 위한 설문지를 작성하시오.
순서
1. 요구analysis의 개념
교육학에서 요구라는 관념은 20세기 초 듀이에 의해 도입된 이래로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옹호하는 관념으로 발전하였으며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거나 정책결정 과정에 있어서 의사결정이 기초로 사용되고 있다아 요구의 관념에 관련되어는 관점에 따라 다양한 견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현재 수준과 바람직한 수준 또는 이루어지기를 원하는 상태 간의 격차로 정이되고 있다아
Ⅰ 서론
요구분석, 설문지, 질문지, 잠재적 학습자,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1. 요구analysis의 개념
Ⅳ 참고문헌
요구analysis이란 현재의 상태를 진단하고 바람직한 未來의 행동을 위하여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체계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요구의 개념에 대해서는 관점에 따라 다양한 견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현재 수준과 바람직한 수준 또는 이루어지기를 원하는 상태 간의 격차로 정의되고 있다.
Ⅲ conclusion
Ⅱ 본론





다.
Ⅰ 서론 Ⅱ 본론 1. 요구분석의 개념 2. 요구분석을 위한 설문지 작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교육학에서 요구라는 개념은 20세기 초 듀이에 의해 도입된 이래로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옹호하는 개념으로 발전하였으며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거나 정책결정 과정에 있어서 의사결정의 기초로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