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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창의성 증진과 저해에 관한 instance(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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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0 1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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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이 낮아도 창의성이 높을수 있고, 지능이 높다고 해도 창의성이 낮을 수도 있따

?창의성증진을 위한 교수학습방법
①유아기
창의성 증진, 창의성을 계발하는데 있어서는 어렸을 때부터 교육을 스타트했습니다. 게임을 통한 창의성증진 활동을 해왔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유아에게 차근차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왔습니다. 다들 그래왔듯이 유아 시절부터 교육을 받아 왔습니다.



창의성 증진 및 저해
교수 학습방법에 대한 개인사례(instance)연구


※창의성 : 사전적인 definition 으로는 명사로 새로운 무언가를 생각해내는 property(특성)을 뜻합니다. `지능지수가 높다고 창의성도 높다`라는 생각은 틀린 것입니다. 선생님과 함께 그림을 그린다거나, 촉각 시각 미각 청각 후각 등 여러 감각 기관을 이용해 창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교육을 받아 왔습니다. 순발력이라든가 직관력, 상상력을 뜻합니다.

②靑少年(청소년) 기
유아기를 거…(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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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창의성은 논리적사고력 즉 지능지수(IQ)와는 다릅니다. 다양한 방법을 통한 학습 방법은 유아 교육의 특수한 방법보다는 유아들의 사고와 통찰을 존중해주는 태도와 분위기에서 창의성이 길러질 수 있따 창의성 교육을 위한 교육방법에서는 창의성 신장을 구체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탐구 학습 발견 학습의 원리를 적용해야하며 확산적 사고를 조장할 수 있는 질문법을 사용하여 유아의 창의성을 자극하고 수렵적 아이디어를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창의성을 기저를 이루는 주요요소들을 고루 자극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고려하여 유아 학습자를 교육 시키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유아교육기관은 교과 학과 중심이 아닌 놀이 중심,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지향을 휘한 기본적인 분위기 조성은 되어 있따 이러한 유아 교육기관에서 시행해야하는 교수 학습방법은 그 자체로 다양해야 하며, 이미 유아 교육현장에서 적용한것이 아닌 새로운 이론(理論)과 적용을 시도해 가야 할 것이다. 창의성이 높으면 생각하는 속도도 빠르고, 생각하는 폭도 넓어지고, 생각하는 깊이도 깊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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