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col.kr 수출장벽-culture적장벽 > protocol7 | protocol.co.kr report

수출장벽-culture적장벽 > protocol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otocol7

수출장벽-culture적장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6 10:35

본문




Download : 수출장벽-문화적장벽.hwp






1) 文化적 개성

文化는 각기 고유한 개성(personality)을 지닌다. 이를테면 한 이상적인 기준이 설정되어져, 만일 그 기준과 일치되는 사회구성원들의 행동에 대하여는 보상이 따르는 반면, 불일치되는 행동에 대하여는 제재가 가해진다. 만일 차이가 존재한다면 개성 차이로 인한 文化적 거리(cultural distance)이지 文化적 열등(cultural inferiority)은 아닌 것이다.
이와 같이 각 文化는 독특한 개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자국의 文化가 다른 국가의 文化에 비해 월등하다거나 또는 열등하다고 믿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한마디로 文化란 인간사회의 독특한 생활양식(life style)인 것이다.
수출장벽-문화적장벽_hwp_01.gif 수출장벽-문화적장벽_hwp_02.gif 수출장벽-문화적장벽_hwp_03.gif 수출장벽-문화적장벽_hwp_04.gif 수출장벽-문화적장벽_hwp_05.gif 수출장벽-문화적장벽_hwp_06.gif

Download : 수출장벽-문화적장벽.hwp( 44 )


수출장벽-문화적장벽수출장벽-문화적장벽 , 수출장벽-문화적장벽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수출장벽-culture적장벽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수출장벽-culture적장벽
수출장벽-culture적장벽



수출장벽-文化적 장벽

목차

[수출장벽] 文化적 장벽

Ⅰ. 文化에 대한 이해

1. 文化적 개성
2. 文化적 보편성

Ⅱ. 가치관의 차이

1. 시간의 언어
2. 공간의 언어
3. 물질의 언어
4. 우호의 언어
5. 합의의 언어

Ⅲ. 고객행동analysis(분석) : 이文化 모델

Ⅳ. 文化간 의사소통

Ⅴ. 文化적 차이 측정(測定)

Ⅵ. 文化적 차이와 협상



[수출장벽] 文化적 장벽

세계 각국은 나름대로 독특한 文化, 즉 고유한 가치관, 생활양식. 관습을 갖고 있다 따라서 해외시장진출시 각국의 文化적 特性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마케팅 활동을 펼쳐야 하므로 文化적 차이가 수출장벽의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스위스의 네슬레(Nestle)사가 연간 5천만 달러를 지출하면서 각국의 소비자 기호에 맞도록 200여종의 인스턴트커피를 생산. 수출하고 있는데, 文化적 장벽을 극복하고자 하는 하나의 좋은 본보기다.

2) 文化적 보편성

근본적인 개성적 차이에도 불구하고 모든 文化에는 공통된 일반적 特性, 즉 文化…(drop)
다. 만일 이러한 각국의 文化적 특이성을 무시할 경우 수출기업은 마케팅에 있어서 오류를 범하기 쉽다. 文化란 그 사회구성원에 의해 창조된 지식, 믿음, 도덕, 관습, 습관, 예술 등을 포괄하는 총체적 관념을 나타낸다.
예컨대 불란서인 개성. 일본인 개성, 미국인 개성 등을 일컫는다. 따라서 수출마케팅 담당자는 항시 각국의 文化적 特性을 연구해 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지 말 것인가를 파악해 두어야 한다.

I. 文化에 대한 이해

文化적 장벽의 극복은 文化에 대한 이해로부터 처음 된다된다.
이러한 규범적 개성(Personality norms)은 文化 간에 상이하게 나타난다.
전체 17,89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otoco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