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이형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14 15:18본문
Download : Ⅰ-3.hwp
무론 그 變化(변화)는 의도 적이고 계획적인 추진에 의해서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루어진 變化(변화)를 뜻한다.
순서
Ⅰ. 서 론
Ⅱ. 본 론
제1장 교육의 이해
제2장 교육의 history적 기초
제3장 교육의 철학적 기초
제4장 교육의 심리적 기초
제5장 교육의 사회적 기초
제 6장 교육과정
제 7장 교수, 학습과정
제 8장 생활지도
제 9장 교육평가
제 10장 교육행정과 조직
제 11장 교사론
Ⅲ. 결 론
제1장 교육의 이해 1.교육의 관념 교육의 관념은 定義(정의)에 의해서 그 의미가 분명해진다. 교육에 대한 기본 전제로서 인간에 대한 신념이 최우선 조건이다. 즉, 관념의 이미를 구체적 으로 밝히는 것이 定義(정의)라고 할 수 있다아 교육에 대한 定義(정의)도 여러 학자들에 의해서 다양하게 내려져 왔고 지금도 내려지고 있으며 또 앞으로도 내려지게 될 것이다. 인간에 대한 깊은 믿음은 여러 측면에서 생각할 수 있으나 그중에서도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신념, 인간의 주체성에 대한 신념, 인간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省略)
이형행,교육학개론,교육학원론,교육학개론요약,이형행교육학개론,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 론, , Ⅱ. 본 론, 제1장 교육의 이해, 제2장 교육의 역사적 기초, 제3장 교육의 철학적 기초, 제4장 교육의 심리적 기초, 제5장 교육의 사회적 기초, 제 6장 교육과정, 제 7장 교수, 학습과정, 제 8장 생활지도, 제 9장 교육평가, 제 10장 교육행정과 조직, 제 11장 교사론, , Ⅲ. 결 론, , FileSize : 40K ,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이형행)사범교육레포트 , 이형행 교육학개론 교육학원론 교육학개론요약 이형행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이형행)
Ⅰ. 서 론, , Ⅱ. 본 론, 제1장 교육의 이해, 제2장 교육의 역싸적 기초, 제3장 교육의 철학적 기초, 제4장 교육의 심리적 기초, 제5장 교육의 사회적 기초, 제 6장 교육과정, 제 7장 교수, 학습과정, 제 8장 생활지도, 제 9장 교육평가, 제 10장 교육행정과 조직, 제 11장 교사론, , Ⅲ. 결 론, , reference(자료)크기 : 40K
설명
Download : Ⅰ-3.hwp( 45 )






다. 마지막으로 조작적 定義(정의)는 교육을 기술적 또는 조작적 견지에서 定義(정의)하는 것을 말한다. .교육의 기본전제 교육을 ‘인간행동 속성 을 계획적으로 變化(변화)시키려는 과정’ 이라고 본다면, 이러한 교육은 인간이 變化(변화)한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하는 말이다. 현제까지 내려진 교육에 대한 定義(정의)를 크게 세 가지로 정리(arrangement)해 보면 기능 적 定義(정의), 규범적 定義(정의), 조작적 定義(정의) 등이 있다아 기능적 定義(정의)는 한마디로 교육을 무엇을 위한 수단으로 규정하려는 입장이고, 규범적 定義(정의)는 교육을 그 궁극적 목적과 결부시켜 규정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