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교육사회[엘리트주의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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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9 09:2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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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트주의 교육
<토론 주장>
프랑스는 평등교육을 시행하는 국가이다. 이러한 보상을 얻기 위해 너도나도 노력하게 된다
엘리트주의 교육은 평등주의 교육을 옹호하는 입장에서 부정적인 것 존재한다. 경쟁이 심할수록 그에 따르는 보상은 커진다. 감사원은 현행 중·고교 운영이 고교 졸업자의 5%만 대학에 갔던 1950년대 교육방침에 기반을 두었다는 점을 지적했다. 대학은 간판 뿐 실력 없는 과잉 학력자를 배출했다. 그러나 현재 대학 졸업 연령자의 25%만 학사 학위를 따는 데 그치고 있따 프랑스가 자랑하는 평등교육으로 학생 수는 늘었지만 대학의 질은 떨어졌다.
경쟁력이 급변하는 사회에서 살아남는 것은 중요하다. 이는 무조건적인 평등교육이 정답이 아니라는 것을 입증한다. 이는 미취업자 양산으로 이어졌다. 현시점에서 전 세계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 육성에 있따 미래를 예견하는 탁월한yd력, 미래변화를 가져오는 기발한 상상력은 몇 사람의 두뇌에서 나온다. 감사원은 `우리 교육 시스템의 평등주의가 (학력) 불평등을 지속 시킨다`는 conclusion 을 내렸다. 무슨 수를 쓰더라도 그 몇 사람에 들어가야 겠다 라는 생각은 경쟁을 심하게 만들었다. 사립학교도 지자체를 통해 국가 지원을 받는 평준화교육이다. 오랜기간 평등교육을 시행해 왔던 프랑스에서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하지만 기러한 부정적인 면 때문에 피교육자의 능력에 따라 교육 받아야 하는 수월성을 무시하는 것은 현시대와 맞지 않는 생각이다. 프랑스 교육부 目標(목표)는 고교 졸업자의 80%가 바칼로레아(대학입학자격시험)에 합격하고, 그 중 50%를 학사로 만드는 것이 였다. 지금은 창의력과 지식으로 무장한 고급두뇌를 얼마나 키워내느냐에 따라 국가의 장래가 달려 있따 아이들 경쟁시키는 것을 안쓰럽다고 막고, 실력에 따른 맞춤교육을 discrimination이라고 비난하고…(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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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초·중·고 80%가 공립학교인 프랑스에서 교육은 국가 예산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프랑스 감사원이 개혁 보고서를 내놓은 것이다.